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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inaArba에러문제

android/ios 배포, 실시간 업데이트

배포방법

■ expo 구글플레이 배포 방법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oBWBDaqNuws 

 

 

■ expo 앱스토어 배포 방법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LE4Mgkrf7Sk&t=204s 

 

■ build 그리고 submit

 

업데이트를 하게 된다면 build를 하기 전에 먼저, app.json에서 아래 3개 숫자를 버전업해주어야 한다. (최초 build에는 기본 디폴트값 사용해도 될듯)

"expo":{"version": xxx} , "android" {"versionCode: xxx"}, "ios" : {"buildNumber" : xxx}

그 후, 

eas build --platform android 및 ios로 빌드를 하게 되면 expo 개발자 프로그램에 먼저 1차로 등록이 된다. 그 후에 eas submit -p android --latest 을 하게 되면 가장 최신 버전으로 expo에 build로 올라가 있는 파일이 android 구글플레이에 전달 된다. 그리고 나서 구글플레이 콘솔에 들어간 후에 production 해주면 된다.

 

ios로 같은 원리이다.

 

실시간 업데이트

■ 어떤 데이터를 수정 한 후, 다시 위 과정을 거치려고 하면 시간이 많이 소모 된다. 그래서 배포 과정 없이 실시간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. 이 때,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데이터와 "꼭" 배포 과정을 통해야 되는 데이터 두 종류가 있다.

 

일반적으로 일반 JS나 Text 같은 것들은 실시간 업데이트가 되지만 native 데이터들은 업데이트가 안된다.(아래참조)

(native 모듈을 설치 한 후에는 관련 데이터들은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한듯..)

 

참조

https://docs.expo.dev/eas-update/how-eas-update-works/

 

■ 실시간 업데이트 방법

 

배포 할 때 eas.json에 채널이름을 적어 두어야 한다.

(staging 채널과 production 채널 생성)

 

나는 production(배포) 시에 production채널에 연결해 두었다.

 

그리고 추 후에 update를 할 때, eas update --branch production --message "업데이트 내용"

를 하게 되면 이미 배포된 것에 실시간 업데이트가 적용된다. (production 채널로 배포를 했기 때문에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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