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React의 setState와 유사한 개념
StatefulWidget으로 class설정 후, 다른 class로 연결해주는 식이다.
react와 마찬가지로 setState에 상태값을 넣어둬야 다시 코드를 새로고침해서 화면에 반영해준다.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void main() {
runApp(const App());
}
class App extends StatefulWidget {
const App({super.key});
@override
State<App> createState() => _AppState();
}
class _AppState extends State<App> {
var numbers = [];
void onClicked() {
setState(() {
numbers.add(numbers.length);
});
}
@override
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return MaterialApp(
home: Scaffold(
backgroundColor: const Color(0xFFF4EDDB),
body: Center(
child: Column(
mainAxisAlignment: MainAxisAlignment.center,
children: [
const Text(
"Click Counter",
style: TextStyle(fontSize: 30),
),
for (var n in numbers) Text('$n'),
IconButton(
iconSize: 40,
onPressed: onClicked,
icon: const Icon(Icons.add_box_rounded),
),
],
),
)));
}
}
아래는 화면 구현 화면. + 누를떄마다 숫자가 1씩 늘어남.
'코딩강의 > Flutter 로 웹툰 앱 만들기(플러터-노마드코더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Widget Lifecycle (0) | 2023.07.25 |
---|---|
BuildContext개념 (0) | 2023.07.25 |
Reusable Cards (0) | 2023.07.22 |
Icons and Transforms (0) | 2023.07.22 |
Cards (0) | 2023.07.22 |